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국산 SUV 가 고급화와 더불어 대형화를 추구하며 하이엔드급인 SUV가 전기차로 출시 예정입니다. 바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번째 전동화 SUV, GV90입니다. G90의 외관을 응용한 웅장한 외관이 특징이며 EV플랫폼을 적용하여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일 거라는 예상입니다.
제네시스 해외에서도 주목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kolesa'도 제네시스 GV90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 디자인을 기반으로 높이와 지상고를 늘리고 각 부분의 크기를 키웠습니다. 두줄 헤드램프트 MLA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뉴욕 오토쇼에서도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였으며,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모델은 GV80쿠페와 GV90였으나 이 날 GV80쿠페로 결정되어 성공적으로 공개되었다.
주목할만한 제네시스 콘셉트카들
GV90은 과거GV80 콘셉트카처럼 사실상 양산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디자인을 선보일 것드로 기대가 됩니다. 최근에 LA에서 공개한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역시 양산을 고려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이렇게 제네시스는 콘셉트카를 선 공개 후 양산형에서도 제네시스 콘셉카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이은 디자인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90 정보 및 출시일 그리고 가격은?
GV90은 전기차 전용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합니다. 서스펜션은 에어 스프링과 전자제어식 댐퍼를 적용하여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GV70과 동일한 모터를 앞위로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합산 출력은 500마력에 달한다고 합니다. 87.2kWh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시 4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보일 전망입니다. 현대자동차의 관계자에 따르면 2023년 기술적인 부분들을 업그레이드 적용하여 2024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상 가격은 약 10만달러 한화로 1억 3천만원 수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보면 재미있는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