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국산 SUV를 대표했던 싼타페가 성능보다는 디자인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2023년 출시를 앞둔 풀체인지 모델(코드명 : MX5)은 기존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완전히 탈바꿈한 모습의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싼타페의 디자인, 출시일과 예상가격 및 사전계약일 언제쯤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조선의 디펜더?
싼타페 풀체인지 MX5 디자인
풀체인지 싼타페(코드명 MX5)가 드디어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미 많은 예상도와 스파이샷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초반에는 '그랜저'와 올해 4월에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소나타 디 엣지' 와 같은 패밀리룩으로 호라이즌(일자로 이어지는 헤드라이트) 램프 디자인으로 예상했었지만 모두의 예상이 빗나간 레트로한 갤로퍼와 랜드로버 디펜더 같은 각진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알파벳 'H'를 형상화한 헤드라이트도 눈에 띕니다.
개인적으로는 손뼉 쳐 줄 만한 디자인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전에 출시되었던 싼타페의 디자인을 보면 누구에게 추천할 만한 디자인은 아니었습니다. 소비자들의 선택이 기아 '쏘렌토'로 많이 쏠렸던 것은 다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크기도 기존의 준대형사이즈가 아닌 대형사이즈로 펠리세이드만큼 아니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싼타페 예상 출시일
MX5 싼타페 사전계약 방법
싼타페 풀체인지 코드명 MX5의 공식적인 공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예상되는 출시일은 2023년 8월입니다. 따라서 사전계약일은 7월쯤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급 모델인 기아의 쏘렌토에 밀려 국민 SUV라는 칭호를 다시 찾아올 수 있을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X5 사전계약 방법
사전계약 방법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로 계약을 하시고 5세대 신형 싼타페 가격표가 나오면 컨버젼(신형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현대차 영업소나 홈페이를 통하여 문의하셔도 됩니다.
싼타페 MX5 예상 가격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싼타페의 경우 크기가 커지는 만큼 가격상승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기존 싼타페의 경우 3,200만 원에서 4,000만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각 트림과 옵션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겠지만, 현재 가격보다 3~400만 원가량 인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3,000만 원 중반부터 옵션에 따라 5,000만 원까지 호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